/ MetaTrader4 Desktop

MetaTrader 4  데스크탑 플랫폼

MetaTrader 4 데스크탑 플랫폼은 Window 운영체재 기반의 데스크탑, 노트북 등에 설치하여 사용합니다. 데스트탑 플랫폼은 무선을 이용하는 단말기 플랫폼보다 더욱 안정적이고 한 개 이상의 모니터를 연결하여 동시에 여러 차트를 분석할 수 있어 전문적인 거래환경을 원하는 거래자에게 적합한 플랫폼 입니다.

거래에 필요한 주문기능, 분석자료, 차트와 기술분석 도구, 거래관리 등의 다양한 기능들을 간단하게 하나의 창에서 사용할 수 있고,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초보자도 쉽게 적응 할 수 있습니다.
+ MetaTrader 4

데스크탑 플랫폼 주요기능

♦ 차트 분석 도구

차트 분석도구는 시장의 움직임 동향과 거래 진입/청산 시점을 분석하는 매우 중요한 거래도구 입니다.

  • 9개로 구분되어 있는 차트기간: 1분, 5분, 15분, 30분, 1시간, 4시간, 하루, 한 주, 한 달로 구분되어 세분하게 차트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.
  • 차트 확대와 축소: 단기적인 추세를 확인하기 위해 차트를 확대해서 보거나, 거시적 추세를 확인하기 위해서 축소하여 볼 수 있습니다.
  • 50개 이상의 보조지표: 추세지표, 오실레이터, 거래량, 빌윌리엄스 외 사용자 지정 보조지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  • 사용자 맞춤 보조지표 적용 가능: 50개 이상의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보조지표 이외에 트레이더만의 거래전략을 기준으로 사용자 맞춤 보조지표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
  • 분석 그림 그리기 도구: 차트선상에 추세선, 지지/저항선, 피보나치수열, 평행선 채널 등의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  • 사용자 맞춤 구성과 색상 적용: 거래자의 취향에 맞게 차트 색상 변경과 여러 모니터를 사용하는 거래자에 맞춰서 차트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.
♦ 자동매매 시스템 지원

자동매매 시스템은 MetaTrader4의 매우 뛰어난 기능입니다. 숙련된 거래 경험으로 축적된 거래 전략을 MQL4언어로 프로그램화 하여 거래자가 컴퓨터 앞에 없어도 해당 전략이 차트에서 발생할 때 자동으로 거래 진입과 청산이 이루어지는 기능입니다.

♦ 다양한 주문 유형

거래 진입/청산을 실시간 호가에 즉시 요청하는 시장가 주문, 거래자가 컴퓨터 앞에 없어도 거래자가 지정한 호가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거래 진입/청산이 실행될 수 있도록 4가지 유형의 지정가 주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♦ 세분화된 위험관리

보유한 주문에 대한 손절매 및 이익실현 시점을 설정기능.
보유한 주문 거래량을 구분하여 분할 청산 기능.
보유한 주문 방향으로 장기적인 움직임이 발생할 때 이익을 최대화 하는 추적 손절매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급격한 시장 변동으로 신속한 대응을 하지 못해서 손실이 많이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서 지정가 주문(손절매, 이익실현 시점 설정)을 통해 세부적인 기준을 설정하여 위험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.

♦ One Click 거래 진입/청산 주문 기능

중복적인 데이터 입력 없이 단 한번의 클릭으로 거래 진입/청산 주문 기능입니다. 한번의 거래량을 설정해 놓으면 그 후 동일한 거래량이 자동으로 지정되어 별도의 작업 없이 원클릭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.

♦ 한국어 포함하여 32개 언어 지원

한글, 영어, 스페인어, 중국어 등 총 32개 언어로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으며 한글이 완벽하게 지원되고 있어 한국어 사용자들이 친숙한 거래환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.  

♦ 맞춤형 화면 구성

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차트, 환율표, 거래현황 등의 창을 트레이더가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는 맞춤형 플랫폼 입니다.

데스크탑 시스템 요구사항

운영체제: Windows 2000, XP, Vista, Window 7, 8, 10
시스템: 2.0 GHz CPU, 512 MB RAM(1GB 이상 권장)
하드 드라이브: 60MB 유효공간 유지
모니터 해상도: 1024 x 768 픽셀 이상
인터넷 연결속도: 56kbps 이상 (케이블, DSL 이상 권장)